
using bright, colorful pens and other office supplies helps keep studying fun and creative
언어를 잘 구사할 수 있게 되는 효과적인 방법이 여러가지 있는데, 그 중의 하나는 동기와 목적이다. 배우는 이유가 얼마나 중요하느냐에 따라서, 유창하게 구사 할 수 있게 되는 성공률이 많이 달라지더라고. 회사를 위해서 영어를 잘 해야할 때도 있고 학교를 위해서 어떤 외국어를 배워야 할 때도 있다. 그럴 때는 배우는 자극이 있는데도 즐겁지 않다고 느기끼는 사람이 많은 것 같다. 그래서 목적이 있어도 생각대로 늘지 않는 사람이 있다. 저도 학교에서 외국어를 배운 적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독학으로 배우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하고 훨씬 더 즐겁다! 가끔 친구들과 교실에서 배우는 것도 재미있지만, 자신은 더 빨리 늘고 싶음에도 불구하고 모두의 수준에 맞춰야 하니까 답답할 수도 있다.
그러나 나는 언어를 공부하는 것을 하찮은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다. 오히려, 나는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을 때는 언어를 공부하는 편이다. 스트레스를 잘 푸는 방법인 것 같다 ! 그래서 매일 언어 공부에 시간을 할애하다. 언어를 배움에 따라서 신기하다고 생각하는 문법이나 단어를 발견하면 아주 재미있가. 언어를 공부할 때는 제일 중요한 것은 연습이다. 그뿐만 아니라, 배운 것들을 실제로 쓰는 것도 아주 요긴하다. 새로운 단어나 표현을 회화에서 써야 외울 수 있고 그 언어에는 어떤 뉘앙스가 있는지도 많이 씀에 따라서 알게 되는 것이다.

learning Korean in Japanese while at the same time learning new Japanese words
어제 러시아어도 공부하기 시작했다. 내가 아는 언어와 마찬가지로, 공부하기 막 시작했을 때는 많이 어려워서 정말 잘 할 수 있게 될 수 있을까 의문이 들었지만, 언어는 어렵고도 쉽기도 하다. 유창하게 되는 비결만 알면, 실력이 쑥쑥 늘어가다 ! 또한 매일 써야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래서 올해 언어를 배우고 싶지만 너무 어렵다고 생각하면, 스탑 ! 그런 부정적인 생각을 하지 말고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고 나서 시작해요 ! 잘 할 수 있을 거예요.
화이팅 !